Skip to content
★ 요리에 관한(요리노하우/식재료비용및구입처/조리정보/인테리어/경영노하우) 등의 궁금한 부분들을 문의 할수 있는 게시판 입니다.
★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하고, 답변글 채택 되는 경우 문의자가 제시한 선물포인트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답변채택률이 높으신 회원분께는 소정의 포인트 및 물품 선물도 지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않는 글(답변)은 통보없이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

해결 안된 질문

동업 제안을 받았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선배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창업/사업운영관련 fung84 2017.02.22 07:03 조회수 430 답변 채택 포인트 0
좋아요 ( 0 )

일식. 이자까야 경력 10년정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현재.

 

아는 동생에게 사업제안을 받게 돼었습니다. 중견건설기업의 자녀인 이 동생은 아버님의 건물 1층에 24평정도의 점포에 자리하고 있던 족발집이 계약기간이 다 되어

 

저에게 동업 제안을 했습니다.

 

일단 이 가게는 동업을 제안한 동생의 아버지 법인 회사의 명의로 사업등록이 될것 같고. 저와 같이 일했던 동생이 주방을 맡게 될것같습니다.

 

저는 전반적인 영업 관리와 홀 또 1.5로써 주방까지 봐야할것 같습니다. 바쁜 요일엔 알바를 1명정도 쓸생각이구요.

 

현재 권리금은 없고 보증금 8000에 월세 320 관리비 20 정도 이지만 처음 3개월은 월세를 안받는다고 합니다.

 

지방이기때문에 기숙사도 해준다고 하구요.

 

인테리어와 기타 초도비용은 총 5000~8000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성있는 요리들로 주로 점심장사와 저녘장사를 할생각이입니다.

 

 

처음 얘기가 나왔을때는 뭉뚱그려서 남는것에 5:5하자. 이런식으로 말이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정확히 계약을 해야하는데.

 

식자재 세금 인건비 운영비 기타 지출을 제외한 마진에 5:5 로 계약을 하는게 맞을까요?

 

월급을 쇼부보고 가게를 오픈한적은 많지만 아예 지분을 받으며 동업을 하는건 처음이라 어렵습니다.

 

제가 손해를 보고 안보고를 떠나서 둘다 기분나쁘지 않은 제안을 하고싶습니다.

 

그리고 법인회사로 등록할 경우 저의 급여부분은 어떻게 계약이 되는건가요?

 

법인회사는 지출을 꼭 증빙해야하는걸로 아는데 제 월급은 들쭉날쭉 할텐데요..

 

요리하고 장사하는것은 자신있지만.

 

이쪽으론 너무 무섭네요. 친한 동생 이라 나중에 서로 얼굴 붉힐일 없었으면 하는데,

 

그동안 저도 다른 가게 혹은 악한 사장들에게 당해 본것도 있어서 참 걱정됩니다.

 

 

혹 지분사장이나 동업을 해보셨던 분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이런경우는 어떤식으로 수익배분을 하고 어떤식으로 해야하고 주의해야할점. 그리고 장단점.

 

또 법인의 경우 계약시 주의해야할점. 기타 노하우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선배님들..부탁드립니다.^^

답변등록

답변 (0)

There is not a answer for this question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7길 14 월드빌딩4층 ㈜조리사 | 대표이사:전인선 | 사업자등록번호:220-88-33118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송파-2128호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정근 zorisa@zorisa.com
직업소개사업 : 제2017-3230256-14-5-00003호 | 국민은행 754201-04-075180 예금주 : (주)조리사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